용인시, 아동돌봄 플랫폼 구축
정보별로 구분 찾기 쉽도록 구성

경기 용인시는 다양한 아동돌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아동돌봄 플랫폼’을 6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아동돌봄 플랫폼 홈페이지에는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돌봄교실, 작은도서관아이돌봄, 아동돌봄공동체, 육아나눔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시에서 추진 및 운영하고 있는 아동돌봄 사업과 시설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홈페이지는 또 △시설과 이용대상, 이용시간, 이용요금,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서비스 소개’ △시설별 사진 및 주소를 안내하는 ‘맞춤형 돌봄 정보’ △각 구별 시설 검색과 지도상의 위치를 볼 수 있는 ‘돌봄지도 서비스’ △다양한 아동돌봄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참여공간’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메인 화면 상단에 아동돌봄 시설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공간 ‘우리동네 돌봄기관 찾기’를 추가했다. 시 홈페이지나 검색 사이트에서 ‘용인시 아동돌봄 플랫폼’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돌봄에 대한 정보를 손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아동돌봄 플랫폼 홈페이지를 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육아가 즐거운 용인시’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