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 1인 창업기업에 2년간 창업공간 무상 제공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이하 진흥원)은 19일 기흥구 동백 쥬네브문월드에 있는 드림코딩교육센터에서 ‘드림1인창업센터 졸업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드림1인창업센터는 용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산업 관련 창업을 준비·진행하고 있는 청년 또는 여성 1인 창업기업에 창업공간(최대 2년)을 무상 제공하고, 창업교육과 전문가 자문,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드림1인창업센터 개소시 입주해 2년간 지원을 받고 나가는 기업으로 해피로테크(대표 김유리) 임포트지니어스 코리아(대표 조지원, 한랩(대표 김태섭), 공감통 연구소(대표 안은선), 토바엔지니어링(대표 이혜원) 5곳이 참석했다.

김윤석 원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경제 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황에도 남다른 열정과 패기로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기업들에 진심 어린 격려와 지지를 보내며, 이제부터 진정한 시작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용인의 유망기업으로 성장하길 격려하며 드림상상창작센터에서 제작한 졸업기념패를 수여했다.

이들 5개 사는 2년 전, 예비창업자 또는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로 입주해 매출 2억 원(기업당 평균)에 수출 5만 불, 특허 등록 9건, 특허 출원 7건, 인증 14건, 신규고용 5인 등의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