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남종섭 위원장은 교육공무직단체에 대한 지원에 차별이 없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17일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력국, 운영지원과, 미래교육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교육에서 함께 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교원단체와 지방공무원단체, 교육공무직단체에 대한 지원에는 차별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단체 조합원 인원을 고려해 합당하게 공평히 지원할 것임을 천명했다.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남종섭 위원장은 “제출자료를 보면 교원단체(교총, 전교조 등), 지방공무원단체(공무원노동조합 등)에는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교육공무직 노조에는 지원실적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금재 교육협력국장으로부터 “교육공무직 노조에도 사무실 임차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는 답변이 이어지자 남 위원장은 “업무보고에 누락돼 있으니 제대로 지원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가 없다”라며 “교원단체, 지방공무원단체, 교육공무직단체는 모두 경기교육을 함께 이끌어가는 공동체인 만큼 합당하게 공평히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남종섭 위원장의 지적에 따라 현행 조례가 교원단체 및 교원노조에 대한 보조금 지급만을 규정하고 있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 조속한 시일 내 현행 조례를 개정해 지원 범위를 교육공동체단체 전체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